DC 확장 유니버스 블랙 아담 출연진 캐릭터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DC확장유니버스-블랙아담-공식영화포스터
(출처: 워너브라더스)

DC의 확장 유니버스의 첫 번째 영화인 블랙 아담이 10월 19일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북미에서는 한국보다 2일 늦은 21일에 개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작품은 조커 이후 DC의 두 번째 최강 빌런 캐릭터인 블랙 아담의 단독 영화입니다. 조커가 DC 확장 유니버스로 합류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상 DCEU의 최초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작품은 할리우드 최고의 액션 남자 배우인 드웨인 존슨이 주인공 블랙 아담 역을 맡으면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블록버스터 장르 작품에서 연달아 흥행을 이어오고 있는 드웨인 존슨이 히어로 장르에 도전하면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랙 아담의 출연진과 캐릭터, 등장인물을 코믹스 기준으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블랙 아담 역 / 드웨인 존슨

블랙 아담은 무려 기원전 3,000년 경 태어난 인물로서 노예 출신이었지만, 용감한 마음과 영웅적인 행동으로 마법사 샤잠으로부터 초능력을 부여받게 됩니다. 노예에서 벗어나 새로운 통치자가 된 그는 가족의 죽음을 계기로 흑화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샤잠으로부터 매장을 당하게 됩니다. 현대 시점으로 복귀한 블랙 아담은 엄청난 초능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드웨인 존슨의 설명에 따르면 그는 슈퍼맨과 동급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DCEU 세계관에서 적수가 없는 슈퍼맨의 유일한 경쟁자이자 적수가 바로 블랙 아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고편에서 그는 강인한 신체 능력에 번개를 사용하는 능력까지 겸비했다고 나옵니다. 블랙 아담을 연기하는 드웨인 존슨은 2022년 할리우드에서 가장 재산이 많은 배우 1위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블록 버스터 영화의 흥행 제조기이자 뛰어난 피지컬의 소유자인 드웨인 존슨이 슈퍼맨급의 초능력 슈퍼 히어로 역할을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이번 작품에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닥터 페이트 역 / 피어스 브로스넌

블랙 아담을 저지하기 위해 분투하는 히어로 집단인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멤버는 총 4명이라고 합니다. 그중 한 명이 닥터 페이트이고, 그는 마블 유니버스에서 마법사 능력을 지닌 닥터 스트레인지와 같은 포지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닥터 페이트는 전설적인 마법사로 알려져 있고, 황금색 투구는 그의 상징입니다. 고대 이집트의 마법사의 '나부의 투구'를 손에 넣는 자가 곧 닥터 페이트가 된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닥터 페이트 역으로는 제5대 제임스 본드로 활약했던 피어스 브로스넌이 출연합니다. 등장할 때마다 투구를 쓰기 때문에 얼굴을 많이 보기는 어렵겠지만, 큰 키와 핸섬한 외모의 소유자라는 점에서 중년 배우의 매력을 풍기며 멋진 액션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호크맨 역 / 알디스 호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리더를 맡고 있는 호크맨은 이름 그대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능력이 있는 히어로입니다. 영화 예고편에서 보면 그가 사용하는 무기는 호루스의 발톱이라는 것인데, 그 위력은 지구 자기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구 전체로 때린 타격과 맞먹는다고 합니다. 원작 코믹스에서는 이 무기를 이용해 슈퍼맨을 기절시킨 적도 있다고 합니다. 호크맨 역의 배우 알디스 호지는 영화 히든 피겨스와 인비저블맨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이클론 역 / 퀸테사 스윈델

사이클론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녀는 자연과 바람을 조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엑스맨 유니버스에서 스톰이라는 캐릭터와 비슷한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원작에서 사이클론 캐릭터는 붉은 머리카락을 가진 백인 여성인데, 이번 작품에서는 흑인 배우인 퀸테사 스윈델이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멤버들의 초능력도 이렇게 어마어마한데, 이들과 싸우게 되는 블랙 아담은 과연 얼마나 강할 것인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아톰 스매셔 역 / 노아 센티네오

아톰 스매셔는 슈퍼 빌런인 할아버지 사이클로트론으로부터 자신의 몸속 분자 구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물려받았다고 합니다. 마블 유니버스에서 앤트맨이 자신의 몸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톰 스매셔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앤트맨이 반드시 슈트를 입어야만 그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캐릭터는 미드 플래시 시즌2에서 원작과 달리 빌런으로 등장해 사망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 영화를 통해서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멤버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톰 스매셔를 연기한 배우 노아 센티네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의 주인공으로 연기했고, 이 시리즈를 통해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